세종대 한창완 교수, 12일 광진구 명사 초청 강연 진행

“세대간 이해 북토크”주제

김영란 기자

| 2022-10-07 10:16:48

▲ [공감뉴스=김영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한창완 교수가 오는 12일 오후 7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 소극장에서 광진구 명사 초청 특강인 광나루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세대간 이해 북토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요즘 MZ세대가 주류문화로 부상함에 따라 발생되는 세대 간 이해와 갈등 문제, 젠더의 문제를 이해하기 쉽게 다양한 추천도서를 소개하며 세대 간 공감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의 강연자로 나서는 한창완 교수는 JTBC TV ‘방구석 1열’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어벤져스 특집 편 등에서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대중에게 전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매주 SBS TV ‘애니갤러리’에서 국내 창작 단편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애니톡톡’ 코너와 가톨릭평화방송 TV의 책소개 프로그램인 ‘마음을 채우는 가톨릭콘서트 쉼’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연차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강좌에 선정되며 많은 수강생에게 강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 교수는 “가을을 맞아 좋은 책을 만나고, 독서를 통해 세대 간 문제를 서로 이해하며, 더 나은 소통과 행복한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특강을 준비했다. 모두에게 따뜻한 공감과 새로운 나눔의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