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시작

-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 탑재
- 도심구간 최대 75% 전기차 모드로 주행 가능, EV 버튼 및 B-모드도 제공
- GPF 적용으로 실외 미세먼지 배출 감소에도 함께 기여

현예린 기자

hyseong123@nate.com | 2022-10-01 19:44:06

▲10월 1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사진 = 르노자동차코리아)

 

[공감뉴스=현예린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일 올 가을 국내 출시 예정인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트렌디한 기술로 흥미롭고 놀라운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표방하는 차량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에 따르면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EV 모드 (사진 = 르노자동차코리아)

 

또한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가 제공되는 점도 전기차와 유사한 특징이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kW/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한다.

국내보다 앞서 출시된 유럽 시장에서 전문가는 물론 실제 구매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판매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20.4 km/l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의 공인 연비가 예상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사진 = 르노자동차코리아)

 

기존 내연기관 모델들과 구분되는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도 찾아볼 수 있다. 우선 유럽 시장에서 르노 아르카나의 상위 트림에 적용 중인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색상도 새롭게 추가됐다. 트렁크 용량은 487ℓ로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크기다. 실내 자동탈취 기능도 지원한다.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해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에서는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새롭게 적용됐다.

차량 안에서 편의점, 카페, 식당 및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 시스템,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안전지원 콜 서비스도 지원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신규 컬러 일렉트릭 오렌지(왼쪽)과 웨이브 블루(오른쪽) (사진 = 르노자동차모리아) 

 

이 외에도 ▲오토 홀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의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전 트림 기본 장착 되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인스파이어 트림의 경우 여기에 ▲e-시프터 ▲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등이 추가로 기본 제공된다.

예상 가격대는 친환경 세제 혜택 전 기준으로 ▲RE 3,230~3,260만원 ▲인스파이어 3,450~3,510만원이다.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을 받게 되면 이에 더해 143만원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확정 가격을 비롯해 공인 연비, 복합 출력 등 상세 사양은 향후 차량 출시 때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