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풀꽃’ 시인, 손잡고 ‘나태주 제주감귤’ 2종 선봬

산업 / 김영란 기자 / 2023-11-21 08:00:40
이마트24, 당도 11브릭스 이상 제주감귤에 나태주 시인의 詩를 더한 상품 선봬
대중적이면서도 희소성 높은 가치로 고객들의 주목도를 높이겠다는 계획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나태주 제주감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공감뉴스=김영란 기자] 이마트24가 시(詩)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나태주 시인과 손잡고 시인이 친필로 작성한 대표 시(詩) 20편 중 한 편이 수록된 ‘詩 포토카드’가 무작위(랜덤)로 동봉한 ‘나태주 제주감귤 500g(3,900원)’과 ‘나태주 제주감귤 12입팩(5,400원)’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교보문고가 지난해 말,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시집으로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 모음집인 ‘꽃을 보듯 너를 본다’를 꼽은 가운데, 이마트24는 해당 시들로 구성된 ‘詩 포토카드’가 고객들의 감수성은 물론 소장 욕구 또한 자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상품 패키지에는 나태주 시인의 시집명인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를 차용한 ‘가장 맛있는 귤을 너에게 주고 싶다’란 글귀가 새겨져 있어 고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나태주 제주감귤 2종은 엄격한 당도 체크를 통해 모두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단맛을 자랑한다.

통상적으로 귤 상품은 크기에 따라 ▲ 중대과(L-2L) ▲ 소과(2S) ▲ 로얄과(S-M)로 구분되는데 나태주 컬래버 제주감귤 2종은 모두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난 ‘로얄과’로 구성돼 청정 제주 자연 그대로의 맛은 물론 우수한 품질을 보장한다.

이마트24는 맛좋은 제주감귤에 탄탄한 팬덤을 확보 중인 나태주 시인의 시를 더해 대중적이면서도 희소성 높은 가치로 고객들의 관심과 주목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김재희 이마트24 신선식품 MD는 “가장 맛있는 귤을 너에게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로얄과에 속하는 제주감귤에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나태주 시인의 시를 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색다른 가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파격적인 시도 또한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더(The)공감뉴스 김영란 기자()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