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레고 제작, 레이싱 등 체험존부터 경품, 포토 이벤트 진행
![]() |
/사진제공=롯데백화점 |
출시된 지 90년이 지난 레고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장난감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레고 측에 따르면 전 세계 연간 판매량의 20%가 성인이 구매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MZ세대들이 레고 등의 상품을 ‘갖고 노는 문화’가 더욱 견고해지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전에 국내 최고의 유통 메카로 떠오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레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도 함께 참여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레고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한정판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시티’, 닌자고’, ‘성인용 크리에이터’ 테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들을 총망라해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특히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재즈클럽’, ‘에펠탑’, ‘사자 기사의 성’ 상품도 판매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200여개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프렌즈, 시티 등 일부 인기상품들은 단독으로 20~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팝업스토에서만 증정하는 사은품들이 있어 많은 고객들이 이번 팝업스토어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계묘년 설을 맞아 미니 토끼 만들기 체험부터 나만의 레고 자동차로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는 ‘레고 비히클 레이싱 체험’, 그리고 레고의 1월 신제품 및 인기 제품을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는 ‘플레이 테이블’ 존을 구성했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 ‘행운의 뽑기 머신’을 설치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고 뽑기 코인’을 증정하여 ‘레고 스타트팩’ 등의 경품을 얻을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레고 포토 부스도 설치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고 토끼와 함께 하는 포토 타임’을 테마로 하는 레고 포토 부스 이용권을 증정하며, 고객들은 구매한 상품과 각종 소품들을 활용해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정은혜 롯데백화점 Infant&Toy팀 치프바이어(Chief Buyer)는 “’이번 팝업은 설 연휴를 맞아 어린 고객뿐만 아니라 MZ세대, 그리고 가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떠오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더(The)공감뉴스 김영란 기자()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