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용리단길 효뜨 간편식’ 출시...프리미엄 RMR 라인업 확대

산업 / 김영란 기자 / 2023-09-07 09:14:18
GS25, 고물가 시대 집밥 트렌드 확산에 맞춰 프리미엄 RMR 상품 개발로 차별화
용리단길 소재 인기 맛집 효뜨와 협업해 베트남 현지의 맛 구현한 신제품 2종 출시

GS25에서 모델이 효뜨 간편식 상품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25


[공감뉴스=김영란 기자] 최근들어 HMR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GS25가 전국 유명 맛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프리미엄 RMR 상품 개발로 간편식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7일 GS25에 따르면 지난 1월 론칭한 프리미엄 RMR 제품 라인업 ‘오픈런 시리즈’가 주목을 받고 있다.

몽탄, 남영돈, 삼원가든 등 ‘웨이팅 맛집’들과 연이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평이다.

이에 힘입어 편의점 GS25가 분석한 판매 데이터 결과 올해 2분기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3%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오픈런 시리즈 3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GS리테일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이 MZ 세대 사이에서 용리단길 대표 핫플로 꼽히는 효뜨와 손을 잡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먼저 효뜨 소고기 쌀국수는 소고기 양지 육수 베이스에 팔각, 고수 향을 첨가해 베트남 현지에서 먹던 쌀국수 본연의 진한 맛이 특징이다.

효뜨 돼지고기 덮밥은 다진 돼지고기와 마늘종에 굴 소스와 피시소스를 더해 쌀밥과의 조합이 일품이다.

GS25 이민재 냉장간편식팀 MD는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 현상으로 편의점 RMR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라면서 “GS25는 앞으로도 전국 인기 맛집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RMR 상품을 웨이팅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The)공감뉴스 김영란 기자()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