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고교선택제 분석 특강 개최

사회 / 오인환 기자 / 2022-09-17 11:22:23
- 22일 온라인 학부모특강 ‘2022 개정 교육과정 고교학점제와 고교선택제’ 개최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및 고교선택제 분석 특강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교학점제와 고교선택제’ 특강

   포스터 (사진 = 성북구청)

[공감뉴스=오인환 기자] 서울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오는 22일 ‘2022 개정 교육과정 고교학점제와 고교선택제’ 특강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성북구는 고교학점제 시행 및 새로운 고교체제 개편 방안으로 고입부터 대입까지 큰 변화를 앞둔 학부모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교육부는 ‘고교학점제 이행 계획’을 발표하면서 2025년 고1(현 중1)부터 고교학점제를 전면 실시하고, 자사고(자율형 사립고) 존치를 포함한 새로운 고교체제 개편 방안을 국회에 보고, 이를 적용할 것이라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고등학교에서도 대학과 같이 학생이 직접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하면 학점을 취득해 졸업하는 제도로, 학생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확보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고교선택제는 중학교를 졸업하는 학생이 고등학교를 선택하여 지원하는 제도이다.

성북구는 고교체제 개편은 물론 고교학점제를 처음 겪어 혼란을 느낄 학부모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이번 특강에서 이범석(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강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와 고교선택제를 분석하고 안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중학교 1학년은 새로운 고교체제에 따른 고입은 물론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25년에는 고교학점제가 전 학년에 적용되는 생소한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해당 나이대의 자녀를 둔 학부모는 강의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수업·평가 방식, 고교 진학 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9월 22일 오후 6시 30분 약 2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9월 21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에게 유익한 교육정보를 적기 제공하여 자녀교육 및 상급학교 진학에 관해 바람직하게 판단하고,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더(The)공감뉴스 오인환 기자(oih8888@naver.com)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