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카·모노레일 안전, 우리가 책임진다!

사회 / 편집국 기자 / 2022-09-02 13:02:40
- 한국교통안전공단, 1일부터 2일까지 궤도시설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실시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9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이틀간 강원 춘천 소재 베어스호텔에서 “케이블카, 모노레일 등 안전한 궤도시설 운영을 위한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교육은 궤도시설 안전관리책임자의 현장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의 케이블카, 스키장, 모노레일 등의 안전관리책임자 약 74명이 참석했다.

□ 공단은 궤도시설 관련 대내·외 환경 및 정책 변화 내용을 바탕으로, 최근 발생하고 있는 사고유형 위주의 교육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ㅇ △주요 사고사례, △궤도시설 설치 감리교육, △안전관리 우수사례 공유, △신설 궤도시설 견학 등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먼저, 안전한 궤도시설 운영을 위해 주요 사고사례를 통한 사고예방 교육과 함께 궤도시설 설치에 대한 감리교육,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감전방지 교육을 실시했으며,

ㅇ 노후설비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한 정밀안전검사와 수시검사, 사고보고 제도 도입 등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개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ㅇ 또한, 안전관리 업무의 중요성 및 성과 공유를 위해 궤도시설 운영기관의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 안전관리책임자 2명에 대하여 공단 이사장 포상을 하고 격려하였다.

ㅇ 아울러, 신설 궤도시설을 견학하여 새로 도입된 안전관리 시스템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학습하였다.

□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국민들이 궤도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계의 더욱 철저한 안전관리와 올바른 관광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ㅇ “공단은 최근 발생한 폭우로 인한 침수피해 등 잦은 기상이변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궤도시설 이상여부를 더욱 꼼꼼히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The)공감뉴스 편집국 기자(news@theggnews.com)

[ⓒ 더(The)공감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